맥스에서 애니메이션 테스트해볼 공개용 Rig 을 찾던 중 발견한 것.Download
Demo movie
Carlos Anguiano의 홈페이지에 가면 좀 더 많은 자료가 있다.
맥스에서 애니메이션 테스트해볼 공개용 Rig 을 찾던 중 발견한 것.최근에 본 애니메이션 중 가장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What time is it?" "It's adventure time!!". 코믹한 동작들과 대사가 최고~
마야 슈퍼툰 애니메니션 DVD는 디즈니 애니메이터가 마야 마스터 클라스에서 카투닉 애니메이션 스타일 애니메이션 기법에 관한 것을 강의한 것이다. 액팅에서 동선(Arc)의 중요성과 스쿼시앤스트레치의 적용 등에 관한 것을, 실제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가면서 순차적으로 설명을 해준다.
영국에 있을 때, 종종 TV를 보면 나오는 Pocoyo라는 애니메이션이 있었다. 많은 애니메이션들이 방영되었지만, Pocoyo가 눈에 띄었던 것은, 그 단순하면서 강한 캐릭터성을 가진 애니메이션 때문이다. TV 애니메이션은 그 특성상, 빠르게 제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 단순하고 그것은 때로 퀄리티가 떨어져 보이도록 하는 요인이 된다. 하지만 Pocoyo는 키를 줄이는 대신 타이밍과 포즈를 통해, 키가 적은 애니메이션이라 뭔가 부족해보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스타일로 만들어냈다. 주인공 캐릭터의 달려가는 모습이나, 몸 전체를 이용해 구르는 등의 액션들은 단순하지만 무척 캐릭터성을 잘 드러내주고 있다.
맥스용 스크립트 이며, 애니메이션이 플레이 되는 범위를 지정해놓은 후, 원할 때 해당 범위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니메이션을 하다보면, 범위를 늘였다줄였다 한 후, 프리뷰를 위해, 해당 컷 프레임 범위로 세팅을 다시 해주는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 무척 편리하다.
모팩 에서 '누가 그녀와 잤을까'란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을 마치고 회사를 옮기게 되었다. 고생은 했지만 좋은 분들과 재밌게 했던 작업인지라 기억에 많이 남을 듯 하다.(뭐.. 영화의 평이야 어찌되었든 간에 말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