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ent right click

Thursday, February 08, 2007

[3DS Max]WorkerOfBiped_v0.7

Blur에서 사용하는 Biped worker라는 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만든 스크립트 라는군요.현재 제가 사용 중인 JJtools에 있던 것보다 편리한 듯 합니다.

Install
WorkerOfBiped_v0.72 를 다운 받아 앞축을 푼 후, 폴더 안에 있는 두 개의 폴더를 각자 컴퓨터의 Autodesk\3dsMax8 로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원래 폴더가 있는데, 덮 어 쓸 테냐?' 라고 묻는데, '응' 해주시며 됩니다. 기존 파일 유지하고 추가 된 파일들이 해당 폴더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맥스 실행 후에 customize user interface 가셔서 toolbars 탭을 선택 한 후에, 리스트에서 Worker Of Biped를 찾아서, 상단 메뉴바에 위치시키거나(드래 그앤드롭) 아니면 새로운 툴바를 생성 후에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스크립트 리스트가 보이는 부분 바로 옆에 새로운 툴 바를 만드는 메뉴가 있습니다).

How to use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간략합니다. 바이패드 이미지를 마우스 클릭하면 해당 부위가 선택되고, 컨트롤 키로 바이패드 부위를 복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쉬프트 키를 누르고 해당 바이패드 클릭하면 연결된 부위가 동시 선택됩니다.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Key Editing 메뉴 부분입니다. (혹시 이 설정 부분이 안보이는 분은 상단에서 show key Editing 버튼을 클릭해보시 기 바랍니다. )

Edit Keys
지정한 TCB 값들을 현재 프레임 또는 전체 키프레임으로 선택하여 바꾸어줄 수 있습니다.
Property Library
자주 쓰는 TCB 설정 값을 여러개 저장해놓고, 필요시에 해당 설정값 대로 현재 프레임 또는 전체 키 프레임을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Biped Toggle
은 말 그대로 바이페드를 어떤 형식으로 보여줄지 정하는 버튼들입니다.

잠깐 테스트 해봤는데, 여러모로 바이패드 애니메이션 시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DownLoad Link

3 comments:

b-animator said...

안녕하세요. 서진님~ 정보 감사합니다.
scriptspot 사이트에 개편이 있었네요. 링크 수정했습니다. 종종 방문해 주세요~ ^^;

Jim said...

I hope this is relevant...

I've just updated JJTools to work with 3ds max 2008. :)

http://www.jimjagger.com/Pages/Tools/index.htm

b-animator said...

hey~ Thanks for good news. It's really useful tool. I always appreciate it. cheers~!